영적 연금술 마법/유전자키(진키)

유전자키 소개 - 성공을 위한 황금 문 찾기

모찌◡̈ 2024. 4. 16. 12:51

"문득 앨리스는 다리가 셋 달린 탁자에 다다랐다.
탁자는 유리로 만들어져 있었고, 그 위에 아주 작은 황금 열쇠가 있었다.
처음에 앨리스는 이 열쇠로 여기 있는 문을 열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 자물쇠가 너무 크거나 열쇠가 너무 작았다.
이 열쇠로는 어찌해도 복도를 둘러싼 문을 열 가능성은 없었다.
앨리스는 다시 한번 찬찬히 주위를 살펴보다 처음에는 발견하지 못했던 커튼을 발견했다.
그 커튼 뒤에는 높이가 고작 15인치 밖에 되지 않는 아주 작은 문이 있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작은 황금 열쇠를 넣어보았더니, 기쁘게도 딱 맞았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중

 

성공=문

성공을 문이라고 해보겠습니다.
문을 연 사람들은 평생 돈 걱정 없고 행복하게 살게 됩니다.
그래서 모두가 문을 열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문은 잠겨 있습니다.
이때 어떻게 문을 열어야 할까요?


문을 여는 방법: 세상의 마음에 들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 건너편 누군가가 열어주어야
성공의 문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문 건너편 누군가의 마음에 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열어준 이의 마음에 따라 나의 위치가 결정되는 것은
성공의 주도권이 내가 아닌 세상에 있는 것입니다.

이때는 세상이 정의한 편협한 기준에
얼마나 부합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또 기준에 부합할 수 있는 소수만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결국 문이 열려서 들어갈 수 있게 되었지만,
열어준 이의 마음에 들지 않게 되면 언제 쫓겨날지 모릅니다.
그래서 들어간 뒤에도 마음이 불편하고 전전긍긍합니다.

성공하더라도 그 위치를 유지하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매 순간 변하는 세상의 기준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성공은 어렵고 변덕스러운 것이 됩니다.


문을 여는 더 우아한 방법: 황금 열쇠 쓰기

세상과 타협하지 않아도 열 수 있는 문이 있습니다.
각자가 쥐고 타고난 황금 열쇠에 딱 맞는 문입니다.

우리 모두는 각자의 황금 열쇠,
타고난 유전적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것이 나의 진키(gene key)인 것입니다.

이 열쇠는 이번 생 내내 잃어버리지 않으며
언제든 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황금 열쇠로 문을 열게 되면,
세상이 정의한 기준을 따를 필요가 없습니다.

또 각각의 열쇠에 딱 맞는 문이 항상 어딘가에 존재하기 때문에,
기준에 부합하는 소수가 아닌 누구나 성공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황금 열쇠로 문을 여는 것은
성공의 주도권이 세상이 아닌 나에게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세상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습니다.

성공이 마치 예술과 같아집니다.
우아하고, 영감을 주며, 시간을 넘어 지속됩니다.


 

황금 열쇠를 쓰는 방법

 

진키(유전자키)의 여정은 나의 황금 열쇠로 문을 여는 여정입니다.
여정에 오신 작은 마법사 님, 환영합니다.

진키에 대해서는 앞으로 차차 더 설명해 드리겠지만
이 컨설팅은 자신의 재능을 어느 정도 알고 있다는 가정 하에
황금 문을 찾는 방법에 대해 초점을 맞춰 기획되었습니다.

황금 문을 찾는 것은 왜 중요할까요?
글 처음의 앨리스 사례처럼, 아무리 황금 열쇠를 찾았다 해도
황금 문을 찾지 못한다면 열쇠를 쓸 수 없기 때문이에요.

이 여정을 마칠 때즈음에는 마법사 님도,
자신의 황금 열쇠를 쓸 수 있는 문이 있는 곳을
아실 수 있게 되실 거예요.

황금 문은 올바른 장소에 있습니다.
나다운 성공은 올바른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잘못된 환경에 있다면 아무리 좋은 열쇠도 쓸모없습니다.
반면 올바른 환경에 있다면 문은 저절로 열립니다.

이 사실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