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셀프케어 리추얼/영혼

그림자 마주하기 - 데일리 셀프케어 리추얼 소개, 그림자 작업, 명상 소개

모찌◡̈ 2021. 9. 5. 15:22

Facing the Shadow

 

나의 신성함을 온전히 누리려면, 나의 그림자(어두운 면)를 먼저 직면해야 합니다.

오늘 소개할 명상은 복잡한 감정을 표면으로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있지만, 이런 경험을 통해 자신을 해방하고 더 높은 존재의 상태가 될 거예요.

이 명상은 30~60분 소요됩니다.

 

재료

  • 그림자작업 명상 음악 (추천 영상)
  • 검정색 양초
  • 저널
  • 성냥 혹은 라이터
  • 조각칼

 

순서

  1. 이 리추얼을 하기위해 밤까지 기다립니다.
  2. 방해받지 않는 공간에 자리잡습니다.
  3. 편안한 자세로 앉고 그림자작업 명상 음악을 재생합니다.
  4. 양초의 한쪽에 내 이름을 반대로 새깁니다. 반대쪽에 내 성을 반대로 새깁니다. 엄지손가락을 핥은 뒤 양초에 새긴 것 위로 지내가게 해서, 양초를 나의 육체적 에센스로 봉합니다.
  5. 검정색 양초에 불을 붙입니다.
  6. 엄지와 검지 손가락을 핥은 뒤 촛불 주위에서 손가락을 꼬집어 불을 끕니다. 이렇게 말하세요: "나는 이 빛을 꺼서 나의 어둠을 마주합니다."
  7. 나의 그림자를 마주합니다. 수치심, 분노, 해소되지 않은 상처, 비밀스러운 욕망처럼 다루기 어려운 감정에 대해 스스로에 물어봅니다. 어떤 것이 나를 감정적으로 자극하는지를 스스로에게 물어봅니다. 이 감정들이 수면 위로 떠올랐을 때 다룰 준비된 상태로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8. 명상이 끝난 뒤 더 깊은 회고를 위해 생각, 아이디어, 비전을 저널에 기록합니다.

 

코멘트

 

저의 영성라이프는 그림자작업 전후로 나뉘는 것 같아요.

 

내 그림자를 직시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욕망이 필요했지만

직시하고 해소하고 엉엉 울면서 해소하고-

그 뒤로 신기하게 내 삶의 어떤 문제가 완전히 사라지는

이런 경험들을 여러 번 한 뒤에는

나의 어두운 면을 인정하고 보듬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기회가 되면 그림자작업 경험도 공유하고 싶네요.

 

아래는 추천하는 유튜브 그림자작업 명상 음악입니다.

 

 

 

리추얼 추천 아이템

검정색 캔들을 찾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제가 찾은 상품 소개해드려요.

 

[양키캔들] 미드썸머나잇

 

양키캔들 미드썸머나잇 라지자

COUPANG

www.coupang.com

[르미에] 인더문라이트

 

르미에 630g 기본형 라지자 캔들

COUPANG

www.coupang.com

[빌리지캔들] 스몰뱀부

 

빌리지캔들 스몰자

COUPANG

www.coupang.com